커뮤니티

공략 게시판

[공략왕] 나타 공략 작성일2025.01.16 조회999+

작성자윤재

본공략은 실딜 위주로 작성되었으며 종전에 관한 부분은 고려하지 않았음을 미리 알립니다.

 

1. 캐릭터 설명

나타는 스킬의 선,후딜이 짧아 속도감이 뛰어나고 치명타 피해량 자버프가 출중하며

땅에서 스킬 쓰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특수기 그림자 사냥,각성 올가미를 제외한 모든 스킬들이 3종 조건부를 받는 캐릭터입니다.

현재 텍스트 누락과 큐브,패시브로 중구난방 산개되어있는 강화 옵션으로 인해 조건부가 비는 것처럼 보이는 스킬이 있는데

각성 끝추는 18년 10월 11일자 패치로 확정 체이스 추가.(인겜 텍스트 누락)

확인사살은 처벌 큐브 효과로 강화되어 체이스 판정 추가

연옥은 특대 패시브로 체이스가 부여됩니다. 그외 일부 스킬들도 염마로 강화되면 확정 조건부 판정을 받습니다.

클로저스 보스 방어 체계상 3종 조건부 + 높은 치피버프는 굉장히 큰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게임에 몇 없는 무적 버프를 보유하고 있어 패턴 회피 능력도 뛰어납니다.

장점을 종합하면 짧은 선,후딜과 무적 버프 덕분에 대부분 상황에서 모든 스킬을 욱여넣을 수 있습니다.

2. 스킬트리

290815

올가미만 1렙. 모든 액티브를 마스터하신 후 남은 스포를 패시브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현재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패시브 스탯의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공격력 강화는 1렙과 20렙의 대미지 차이가 0.4% 수준으로 굉장히 미미하여 투자 가치는 최하위입니다.

강캔 10렙이 필요한 경우 공격력 강화의 sp를 낮추시고 강캔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2-1 스킬 큐브

10179 

올가미는 각성을 추천합니다. 

노각이 계수가 더 높고 트루뎀,체이스 누적 치피 버프 30%가 붙어있지만

각성 올가미는 광기폭발 스킬이 쿨타임을 3초 감소 시켜주기 때문에 광폭의 사용횟수로 늘어난 계수 + 광폭으로 결전기 쿨감 시키는 것이 더 기대치가 높습니다.

예외로 브레이크 챌린지 결전기 제약시 노각성 + 20렙까지 투자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9927

끝없는 추격은 각성을 추천합니다.

최근 패치로 노각성 끝추의 계수가 더 높아졌으나 치피 버프 차이로 인해 큰 차이가 나지 않고

중립 시전 호밍의 유틸성과 조각감면에서 각성 끝추가 좋습니다.

만약 도전 컨텐츠에서 딜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노각을 기용하셔도 됩니다.

 

12527

노각은 계수가 약간 낮으나 약간의 선딜 후 설치기로 사용할 수 있고

각성은 후딜 캔슬 타이밍까지 1초가량 소요되지만 계수가 더 높습니다.

일반던전 플레이시 각성기제 3개방으로 극딜할 때는 노각이 좀 더 메리트있고

딜레이 감소로 스킬 사용 횟수 차이가 없는 도전 컨텐츠에서는 각성이 더 유리하니 취향에 따라 노각 , 각성을 고르시면 됩니다.

 

11567

광기폭발은 반드시 신각성 - 귀신 부르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타의 핵심 스킬이므로 블랙마켓에서 구하시거나 커뮤니티를 통해 구하시면 됩니다.

 

8719

상기했듯 나타는 3종 조건부를 다 받는 캐릭이기에 옵션 큐브는 공/배/추가 가장 좋으나

쉽게 구할 수 있는 큐브가 아니니 Lv.6 조건부 or Lv.4위개방/피해량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브레이크 챌린지 결전기 제약시 조건부가 빠지는 스킬이 있으니 해당 스킬들은 6렙 조건부 큐브를 착용하세요.

 

3. PNA 

271561

공격/방어/보조 기제는 위처럼 세팅하시거나

융위강 14강 이상을 착용하셨다면 보조기제 위개뎀 대신 다른 기제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공격기제 변이인자에 에어를 기용한 이유는

흔히들 나타를 확백 캐릭으로 알고 있는데 염마 버프가 없으면 확백보다 확체가 더 많은 기이한 캐릭입니다.

땅에서 스킬 쓰는 사고는 있으면 안되고 염마가 유지가 안되는 상황을 대비하여 에치피로 세팅하시는 게 좋으나 백치피를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363624

특수기제는 속공 특화가 아닌 에어 스트라이크, 잠재 배열도 백치피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나타는 치피가 넉넉한 캐릭터라 공속쪽이 조금 더 낫습니다.

 

:: 치피 20% 성능에 관한 설명

보통 세팅을 끝마치면 합치피가 6100정도 맞춰지고

현재 일반 던전 치명타 피해 저항력이 약 2500%.

에어 스트라이크의 치피값 20%

3620/3600 = 0.55%

대미지 0.55% 보다 공속으로 사이클을 빠르게 돌리는 것이 던전 클리어 타임에 유의미한 기여를 합니다.

일반던전은 각성기제 3개방 중 스킬을 하나라도 더 넣을 수 있는 공속을 확보하시는 게 좋아요.

공속 체감이 안되거나 도전 컨텐츠에서 딜이 부족하다면 그땐 치피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36335

각성기제는 일반던전은 3개방

컨퀘스트를 하실 때는 C도약,C강캔,C위개방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컨퀘스트 각기제는 B도약이 필수로 취급되는데 '주는 피해량 증가' 스탯은 곱연산으로 처리됩니다.

나타는 염마,궁염마에 '주는 피해량 증가' 버프가 있어서 타 캐릭터와 달리 B도약의 효율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만약 컨퀘스트에서 C개방을 활용하기 까다롭다면 B도약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지금 게임을 시작하시는 뉴비/복귀분들은 브레이크 챌린지를 대비하여 A도약도 맞추시면 좋아요.

 

4. 장비 및 세팅

 

점핑으로 받는 장비를 스타터팩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코어는 해머 , 모듈은 아무거나 받으시면 되고

실드는 디멘션 링,아뮬 / 원아이드 링,아뮬,마스코트 / 폭스테일 마스코트를 추천드립니다만

솔플을 하지 않고 파티플 위주로 하신다면 원아이드 마스코트 대신 디멘션 마스코트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39482

최종 코어는 

레전은 스태프만 아니면 됩니다. 브레이크 챌린지를 쉽게 깨고 싶으신 분들은 쌍검을 쓰시는 걸 추천드려요.

에픽은 캐릭이 '휩'과 궁합이 좋아서 휩을 추천드리나

컨퀘용으로 스태프를 쓰셔도 되고

조건부를 다 받으니 무난하게 쓸 수 있는 랜턴을 쓰셔도 되고

공속을 높이고 싶으시면 쌍검을 쓰셔도 됩니다.

 

모듈,트리거는 특별히 설명드릴게 없으니 실드로 넘어가겠습니다.

29263

실드에 관한 건 가독성을 고려해 제가 작성한 외부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https://gall.dcinside.com/m/closers_union/137160

나타는 특요 스킬들 밸류가 높고 결전기도 좋은 편에 속하며 5차의 '성장 계수'가 전캐릭 중 최하위에 속합니다.

컨퀘스트를 도전 하시는 분들에겐 위와 같은 세팅을 추천드리나

일반 던전 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헤츨링 실드의 비중을 낮추시고 어세신 실드의 비중을 높이시는 게 좋습니다.

 

마스코트를 3개 착용하는 세팅은 마을 종전이 높고 캐릭 치피가 높거나 던전 수준이 낮을 땐 좋은 세팅이나

추후 나올 던전들의 치명타 피해 저항력에 따라 교체해야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1. 장비 튜닝

0

12976

흔히 볼 수 있는 물리 공격 캐릭터들의 국룰 튜닝과 동일합니다.

94제 이하 장비는 튜닝 수치 높은 부위는 백치피로 해주시고 같은 곳은 에어or백

95제 이상 장비는 랜덤 튜닝 돌리다가 등급 높은 조건부 아무거나 쓰시면 됩니다.

궁극기 튜닝할 SS컴포가 없다면 Ex처벌로 대체

모듈의 스킬 튜닝은 Ex처벌 고정

콤비네이션 스킬 튜닝은 Ex처벌 고정 + 밤사냥 or 광기 폭발 or 무간옥을 하시면 됩니다.

30% 뎀감 컨퀘는 광기 폭발이 베스트지만

최신 숙제 던전은 뎀감이 올라가서 밤사냥이 조금 더 좋아졌고

무간옥은 1사이클 기준 계수가 가장 높고 치피 2%가 올라서 종전이 아주 약간 더 높아지니 종전을 중시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50235

칩은 코어는 플래/옐로/조건부

레드칩을 추천하는 옛공략들이 많은데 조건부칩이 실딜면에서 좀 더 우세합니다.

치명타 피해 저항력에 의해 치피의 가치 상승은 나중에 따로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모듈은 플래/치피로 하시면 되고

실드는 플래/치피 OR 태초칩으로 치피/치피 세팅

리시버는 코어와 동일하게 하시거나 공속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0

디스크 칩은 조건부 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6. 딜 사이클

나타의 스킬 구성은 직관성이 뚜렷한 딜링기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스킬 쿨감 기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사용시1227610231 쿨타임이 2초 감소

8559 사용시 12961 쿨타임 2초 감소

12688 풀 채널링시 9400 쿨타임 초기화

10179 사용시11567 쿨타임 3초 감소 

0 사용시1176912688114959980 3초 감소

0 사용시 000 1초 감소

 

쿨감 기믹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스킬 자체 쿨타임이 짧아서 사이클은 무난하게 잘 굴러갑니다.

가죽해체 쿨감은 솔직히 의식할 필요가 없는 수준이고

무간옥 > 익고격 쿨초 또한 쿨초를 누리지 않아도 큰 지장은 없으니

고격>끝추 쿨감으로 무적 버프 가동률 높이고

단두대>확살 쿨감 작용과 각가미>광폭>결전기 구조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염마 시전 후 각가미로 쿨감시킨 광폭을 지연없이 사용하게 되면 염마의 현자타임은 1초입니다.

 

움짤을 추가하고 싶었는데 용량 초과로 인해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팁과 사이클 구조를 텍스트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확인 사살은 스킬을 시전하고 다른 스킬로 연결하면 모션 캔슬 가능 일명 확캔

:: 나타 패시브 - 무자비는 위개방 , 염마 시전시 5스택이 충전되니 신경 쓸 필요 없음

:: 그림자 사냥 적중 후 2초안에 익처벌 사용시 강화형태 초근접베기 시전

:: 이동 후가 아니라 적중이 발동 트리거임을 활용하여 넘어가면 안되는 상황에서는 그사-이동캔슬-처벌로 사용

:: 브레이크 챌린지 5000줄 패턴 때 그사-익처벌이 아닌 그사-이동캔 or 그사-재도약 후 처벌을 사용하면 디버프 없이 초근접베기 적중

:: 최근 패치로 첫 사이클 때 '그사-염마-익처벌' 가능

:: 코어 휩 유저라면 '그사-밑염마-연옥or노각불꽃- 처벌'로 시작 가능

:: 보스가 슈아크 패턴을 자주 사용한다면 '끝없는 추격'으로 무적 버프 받고 시작

:: 분쇄의 칼날은 선딜이 굉장히 짧고 받피증 디버프가 있으니 쿨마다 던져주기

:: EX고통의 격류는 스킬이 많이 남아있을 땐 밑키 조작으로 시전, 그 후는 스킬 쿨타임 보면서 중립으로 시전

:: EX고통의 격류에 치피저 감소 디버프가 있으나 나타는 치피가 높아서 효율이 미미한 편이니 센 스킬 먼저 쿨 돌리기

:: 목줄은 스택형 스킬이지만 후딜이 긴 편이라서 스킬 하나만으로 연속 사용이 불가능하니 목줄-스킬-목줄로 사용

:: 컨퀘 기준 광기 폭발은 첫 사이클 때 결전기 전에 시전해도 결전기 사용횟수에 영향 없음

:: 컨퀘 116초 보스 기준 무간옥을 첫 사이클에 굴리면 한번 더 사용 가능

:: 올가미는 시전 대비 계수가 나쁜 편이라 스킬이 많이 남아있을 땐 광폭 쿨감만 받고 캔슬해도 무방

 

시작 할 때 그사-염마로 스타팅을 끊고 주력 스킬 위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스팩에 따른 클리어 타임 or 던전 제한시간에 맞춰 주력기 사용횟수만 조절하시고 자유롭게 연계하셔도 큰 지장 없습니다.

간단한 딜 사이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나타는 짧은 채널링이라는 구조적 장점에서 발생하는 현탐이 좀 있습니다.

마지막 궁은 현탐 때문에 퍼포먼스용으로 썼는데 원래 궁 타이밍은 휩 버프와 5차 스킬의 쿨을 맞춰서 씁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쿨 돌아오는 대로 눌러주시면 되는 편이나

한가지 유의사항으로 궁극기 염마 지속 중에 쿨타임이 돌아온 결전기 염마의 시전 타이밍을 조절해야하는 사소한 이슈가 있습니다.

궁극기 염마 지속 중 결전기 염마를 사용하면 버프가 결전기 염마로 바뀌기 때문에

궁 염마 버프가 끝나기 직전에 결전기 염마를 쓰는 것이 주된 사용법이었으나

최근 패치로 결전기 염마의 계수에 트루뎀이 붙어서 딜 비중이 높아져서 던전 플레이타임에 따라 궁 염마를 끊고 결전기 염마로 딜을 넣는 게 더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나타 그사에 키씹힘 버그가 발생하고 있어서 23일날 수정되면 그때 실전 영상도 첨부하겠습니다.

에디터가 너무 불편해서 오타나 이상한 부분이 있을 것 같은데 검토하며 수정하겠습니다.

 


댓글11

0/200

  • 지루하넹

    올가미 스킬 각성 큐브는 합서으로만 얻을 수 있나요??

    2025.02.13
  • 이젠

    개추입니다!

    2025.01.22
  • 답은

    결국 실드는 다 만드는게 좋으려나요? 일단 무지성으로 어세신, 헤츨링 만들긴했는데

    2025.01.18
    • 윤재

      전부 제작하시는 것보단 어세,헤츨 쓰고 계시다가 아웃레이지가 필요할 때 형기매 넣고 변경하시는 게 좋아요.

      2025.01.19
    • 답은

      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1.19
  • 도깨비씨름

    확인사살은 1렙만 찍어도 딜 충분한가요?

    2025.01.16
    • 윤재

      확살을 1렙만 찍으면 지속딜이 많이 약해질 것 같네요.

      2025.01.16
    • 도깨비씨름

      혹시 광기폭발은 귀신부르기? 그거 고정인가요?

      2025.01.16
    • 윤재

      본문에 기재해놨습니다.

      2025.01.19
  • 길달

    나타는신이야

    2025.01.16
  • 알빠노

    우왕

    2025.01.16
공략 게시판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