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23 리메이크 반영했습니당
5. 스킬운용
슬비는 비트 생성 스킬로 비트를 최대 25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비트를 가지고 스킬을 강화하여 사용합니다.
보라색 박스 - 비트 생성 스킬 빨간색 박스 - 비트 소모 스킬 연두색 박스 - 계속 사용해야 하는 스킬
키 배치 참고하시면 편합니다. 순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비트 생성, 소모 사이클 - A Q A W A E A R A T 결전기 그룹 - 1 2 3 4 C 결전기 123은 빠르게 캔슬 가능합니다. (각각 위성낙하, 지하철 직격, 버스 폭격) 물론 키 배치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본인 손이 편한 세팅이 정답입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EX 규율의 칼날 - 주 딜링 스킬입니다. 비트를 6개 생성합니다. "비트를 소모하는 스킬 ( ) 시전시 쿨타임 초기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시 결전기 : 레일 캐논의 쿨타임을 2초 감소시킵니다. 사용시 스킬 0.5초 쿨감시킵니다. 염동 폭발 - 비트 소모 스킬입니다. EX 전하 집속탄 - 주 딜링 스킬입니다. 비트를 5개 소모하여 더 강한 공격을 합니다. 사용시 MP20% + @ 회복, 위상력 10% 회복합니다. 비트 소모스킬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특수기 : 위상 연성 - 비트를 25개 획득하고, 총마공4퍼, 마법 치명타 피해량 40퍼 얻는 버프를 줍니다. 아래키로 사용시 비트 소모 스킬을 5초 쿨감시킵니다. [전자기] 15스택이 모이면 <뇌신> 스킬로 변환됩니다. <뇌신> - 비트를 25개 획득하고, [전자기] 스택을 소비하여 뇌신: 심판 공격을 합니다. EX 중력장 - 매우 강한 딜링 스킬입니다. 비트 8개 이상일 때 8개를 소모하고 더 강한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공간 제압 스킬의 쿨타임을 8초 감소시킵니다. 염동 투척 - 비트 6개를 생성합니다. 비트 3개 이상 보유시 3개를 소모하여 강화 공격을 합니다. 이 때 비트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비트 소모 스킬로 취급됩니다. 염동 폭발 1스택을 충전합니다. hp/mp를 15% 회복합니다. 15초간 위상력 2%씩 회복하여 총 30% 회복하고, 위개뎀 30퍼 버프를 줍니다. 전자 폭풍 - 비트 9개 이상일 때 9개를 소모하고 더 강한 공격을 합니다. 레일건 - 추가타까지 시전시 비트 7개를 소모합니다. 사용 시 "치피 20%, 백치피 20%" 버프를 얻습니다. 웜홀 생성 - 주 딜링 스킬입니다. 비트를 1개씩 총 3개 소모하여 더 강한 공격을 합니다. "비트를 소모하는 스킬 ( ) 3회 시전시 쿨타임 초기화" 기능이 있습니다. 공간 압축 - 시전시 비트 3개 생성, 폭발 시 10개, 총 13개 생성됩니다. EX 중력장 사용 시 8초 쿨타임 감소됩니다. 계속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염동 위성> - 노각, 구각 채용 시 무적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각 채용 시 딜이 강해지며 설치기가 됩니다. 결전기 : 레일 캐논 - 익규칼 사용시 2초 쿨감있습니다. 추가타 사용 후 스킬 키 입력을 유지하면 비트 7개를 소모하여 추가타가 들어갑니다. 뉴트론 버스터 - 조우하자마자 씁시다. 매우 강함 전자 추격 - 조우하자마자 씁시다. 매우 강함. 체공 높이 조절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스킬 키 입력 유지시 제자리 시전합니다. 대신 조금 약해집니다. 사용시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합니다.
따라서 슬비의 기본적인 딜 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무한 반복 #사이클을 이렇게 짠 이유 1. 대부분의 경우 쿨타임이 길고, 딜이 강한 스킬 먼저 쓰는게 DPS가 높게 나옵니다. 2. 그리고 슬비의 익력장은 계수 5만퍼, 쿨타임 10초의 아주 강한 스킬입니다. 다른 스킬 쓰느라 순서가 뒤로 밀리면 그만큼 손해입니다. 3. 레일건에 합치피 40퍼짜리 버프가 있는데 일찍 쓰지 않는 이유는 레일건 먼저 써봤자 익력장이 약 3% 더 쌥니다. 오버클럭 칩이 많을 수록 상승량은 더 적어지구요. 레일건을 먼저 사용해서 얻는 이득보다 익력장을 먼저 사용하는게 더 이득이 크다고 봅니다. 레일건 버프는 지속시간 13초, 쿨타임 10.5초라 갱신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스킬별 Tip 위상력 개방시 비트가 전부 충전 됩니다. 익력장에는 공간 제압 8초 쿨감이 있으니 공간 제압을 먼저 써주세요. 공간 제압보다 익력장이 먼저 쿨이 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동적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위상 연성을 사용하거나 위상력 개방을 사용하여 비트 채우면 됩니다. 비트 소모 스킬을 3회 사용하면 웜홀 생성 스킬이 초기화 됩니다. 스킬 사이에 넣어줍시다. MP가 부족할 때는 익전집과 위상력 개방을 애용합시다. 결전기는 그냥 쿨 돌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다만 지하철 직격 스킬에 버스 폭격 강화 스택이 있기 때문에 지하철 직격 스킬을 먼저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하철 직격 스킬에 위성 낙하 스킬 쿨감 25초가 있기 때문에 위성 낙하를 먼저 사용하고 지하철 직격을 나중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규칼의 경우 모든 모션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쓰고 난 후 0.005초 이후에 다른 스킬로 이어가도 됩니다. 쓰자마자 바로 끊으면 안나갈 때도 있습니다. 공간제압 모션 캔슬하셔도 됩니다. 익력장은 설치기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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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된 슬비도 이대로운용해도됩니까?? 최신화만들어주시면 정말 감사할꺼같아요.
넹 최신화 한거에오
뭐야 저거 tab에 어캐 스킬 넣은겁니까
스킬 넣는게 안되나요? 그냥 키설정에서 TAB키 넣어주고 스킬 넣으면 되는데
처음에 공간제압 쓰고 익중장이 아니라 자기장 규칼 레일건 규칼 지하철 위성낙하 쓰고 익중을 써야 강화 스택 낭비 없이 나가죠
강화 스택 낭비가 비트 8개 소모시 중력 붕괴로 나가는거 말씀하시는거죠? 어차피 위개방 키면 25개 주고, 규칼이 비트 6개씩 페이백 해주는데 그렇게 관리 안해도 널널합니다. 만약 위위위 들고 위상력 개방을 먼저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 경우라면(마룡던 같은 경우) 말씀하신 사이클이 맞겠죠. 그때는 자기장 시작 사이클로 하시면 될듯.
중력 붕괴 말고 익중 사용하면 규칼 3스택 바로 채워주고 자기장 레일건 먼저 쓰는거는 두 스킬에 버프가 붙어서 쓰는거에요
제가 쓰는 사이클 보시면 순서가 익력장 - 전폭 - 레일건 순서로 되어 있는데 이건 그냥 제일 강한 스킬먼저 쓰는 방식입니다. 규칼 3스택 바로 채워주는거 하나 보고 익력장을 뒤로 미루는건 비트 소모 스킬중 가장 강한 스킬을 나중에 쓴다는거라 저로써는 애매하네요.
하물며 비트 소모 스킬이 5개라 각자 스킬쿨 돌리다보면 규칼 2스택일 때 익력장 털어내야 하는 때가 올텐데 그 때도 익력장 아끼고, 다른 스킬 먼저 쓴 다음에 익력장을 쓴다는건 오히려 창조 손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문제까지 고려한 스킬 사이클이 있다면 그게 맞는거고요. 그리고 자기장 방출에 "치명타 피해 저항"이 아니라 "치명타 저항"이라고 되어 있던데
이거 치명타 확률 올려주는거 아니였나요? 그래서 그냥 빼버렸는데... 다른 캐릭터의 스킬들 보면 "치명타 피해 저항"이라고 명시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자기장 방출의 "마법 치명타 저항력"은 그냥 없는 옵션 치고 뒤로 미룬거고요. 이미 치확은 넘쳐나니까요. 위개뎀도 30퍼 주긴 한데 마찬가지구요. 실드로 엄청 퍼줌. 0.4인가 올라가던
레일건 시작은 할만할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위성낙하 먼저 쓰고 지하철 쓰셔야 25초 쿨감 받을 수 있습니다.
레일건 추가타 써야 규칼 초기화랑 중력장은 내려찍는거까지해야 규칼 초기화 되는거 적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자추격처럼 레일캐논 설명도 적는게 좋을거같아요.
초기화 타이밍은 어차피 하다보면 외워질거라 굳이 넣을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레일 캐논 설명은 추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