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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왕] 은하 스킬 공략 작성일2025.01.04 조회999+

작성자EH희

공략 시작 전, 은하를 짧게 요약하자면

강화된 대시 공격 (강화평타 또는 강평) 을 주력기로 사용하며

"강평 활성화 스킬" 또는 "해당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스킬"로 보조하는 마법공격력 캐릭터이다.

 

은하를 포함한 시궁쥐 캐릭터는 검은손 테스크포스를 받았는데

기본 공격 수련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로 구성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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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패시브

스킬(단축키 k) 에서 패시브 항목을 보면 벌써부터 뉴비를 압도하는 텍스트가 쏟아진다.

가끔은 과한 친절이 악역향으로 다가오는 법. 차근차근 해석해보자면,

 

[특정 스킬] -> [메아리친 비명] -> [강화된 대시 공격]

[특정 스킬] : 떠진 회, 깎인 뼈, 날아든 송곳니, 뿌려진 손톱

[메아리친 비명] : "스마트 코팅" 버프 획득 (최대 20중첩)

[결전기] : "수금" 버프 획득 (최대 10중첩)

[강화된 대시 공격] : 메아리친비명 기본공격수련 결전기 궁극기 등의 레벨에 비례한 피해량

 

정도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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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이 부족합니다!!!

(왼쪽) 메아리친 비명을 쓸 수 없다.

(중앙) 앞서 언급된 특정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이 끝나고 활성화된다.

(오른쪽) 메아리친 비명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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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강평 1스택        (오른쪽)강평 2스택(그림자요원)

메아리친 비명 이후 강평(강화된 대시 공격)

강평 전에 비명을 두 번 사용했다면 강평이 더 강화된다. 18022% -> 36045% (2배 + 1%)

그림자요원(5차) 승급 이전에는

[깎인 뼈] 비명 [떠진 회] 강평 비명 강평

이렇게 강평을 나눠 쓰고, 승급 후에는 특정 비명 특정 비명 강평 하면 된다.

일부 계수가 높은 스킬을 제외하면, 꼭 맞춰야 하는 기술이 강평이다.

비명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 또한 나쁘지 않지만, 강평에 달려있는 옵션이 아주 많다.

고정피해 + 높은 계수 + 애/백/체 확정 + 일부 몹의 등장모션 스킵 + 무적판정 + 공격 동시에 착지

※각성기제 "착지" 종류의 조건대상이 아니다!!! 착지 또는 착지 대시 모션만 해당된다!!!

 

 

 

2. 액티브

2번 항목은 매우 길다.

ctrl + f , 액티브 정리 를 검색해서 내려가도 좋다.

에백체 또는 무적 유무, 각 기술의 팁을 적었으므로 은하를 자세히 파고들자면 직접 읽는 것을 추천.

 

[뚫린 살갗] (5초)

깎인뼈+떠진회 4초감소, 비명 활성화 (살갗비명강평없음)

저열한 계수, 불필요한 동작, 강평 없음 등의 사유로 보통 1레벨만 찍고 돌때마다 누른다.

20레벨 및 연마를 해주면 ↓+살갗 으로 마지막 동작만 취하여 "스마트 코팅" 버프 중첩으로 쓰인다.

살갗의 레벨은 5차승급 전에는 1레벨, 5차승급 후에는 취향껏 찍으면 된다.

 

[새겨진 흉터] (5초, 2스택)

연마를 받은 기술이지만 계수가 낮아 11레벨 이상을 권장하지 않는다.

3레벨 3스택, 6레벨 5스택, 10레벨에서 비명을 쓸때마다 충전된다.

자체 쿨도 짧은 편이므로 10레벨 조차 주지 않아도 무방하다.

지상에서 ↑를 누르고 쓰면 대각선 공중으로 이동하여 상승기로 자주 쓰인다.

연마 자체는 꽤 재밌게 받았으므로 심심하다면 써보도록 하자.

 

[떠진 회] (19초)

비명 활성화, 백/체, 무적

후딜레이가 긴 편이라 캔슬을 다른 기술로 하고 싶겠지만 꾹 참고 비명만 누르자.

비명 활성화 타이밍이 꽤 늦으므로 비명을 못키고 넘기는 경우가 잦다.

 

결전기 [매정한 거리] (27초)

애/백/체, 80% 피해 감소

강평비명+기본공격수련+결전기+궁극기 레벨에 영향을 받으므로 만렙을 찍는다.

매정한 거리는 공중에서 ↓를 누르고 쓸 것을 권장한다.

직진 방향으로는 모션이 늦게 나오지만 아래 방향으로는 빠르게 나온다.

 

보조기 [까칠해진 걸음] (30초)

[까칠해진 걸음 : 구역점거] (신규각성큐브 15초)

노각 기준 결전기 5초감소, 은하 주위에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장막 생성 (에/백/체).

신각 기준 버프 안 비킬거야? 획득, 결전기 2초감소, 80% 피해 감소 (시전 딜은 에/체, 설치 딜은 에/백/체).

너무 결전기 쿨타임에 얽매이는 것보단, 설치기+좋은계수+버프 신규각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버프 안 비킬거야?의 만렙 기준 마법치피 30퍼, 10초 지속

 

[튀어나간 이빨] (10초)

깎인뼈+떠진회 2초감소, 무적

각성큐브가 있는 기술, 바뀌는 점은 모션이 짧아지고 딜이 상승한다. 각성큐브 필수.

지상에서 ↑를 누르고 쓰면 공중으로 올라가서 시전한다. 강평 착지후 상승기로 쓰기 좋다.

 

[저며진 육편] (10.4초)

깎인뼈+떠진회 2초감소, 시전후 2초~7초 내에 추가타 가능

처음 시전타는 공속이 느리다면 버려도 무방, 추가타 만큼은 버리지 않는다.

시전 후 약 2초 동안 추가타를 누를수 없으므로 다른 기술을 사용하고 추가타를 쓰게 된다.

추가타 사용 후 쿨다운이 시작하므로 실질적인 쿨다운은 13초~17초 이다.

추가타 또한 깎인뼈+떠진회 2초감소를 시켜주므로 총 4초감소.

 

[깎인 뼈] (21초)

비명 활성화, 백/체, 무적

시전 중 방향키로 이동이 가능하다.

떠진 회 보다 2초 길지만 시전 시간도 비슷하게 소모하여 뼈-비명-회 순으로 사용하면 이쁘게 쿨다운이 돌아준다.

 

결전기 [가혹한 거래] (36초)

백/체, 무적

↓를 누르고 쓰면 더 높은 계수로 단타만 쓴다.

무적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딜링 중에는 ↓를 누르고 쓴다.

강평 계수에 포함되므로 만렙 필수.

 

[날아든 송곳니] (30초)

비명 활성화, 백/체, 무적

추가타 후에 비명을 킬 수 있다. 추가타 및 송곳니 비명은 투사체여서 활용성이 높다.

 

[갈라진 달빛] (12.8초)

날아든 송곳니 3초감소, 체이스, 80% 피해 감소

백어택 확정이 아니다! 막타는 고정피해+높은 계수, 신경써서 적의 뒤를 때릴 수 있도록 한다.

 

[떨어진 별빛] (15.1초)

날아든 송곳니 3초감소, 에/백/체

무적이 아니다! 하늘 높이 점프한 상태이므로 일부 패턴은 피할 수 없다.

방향키로 움직일 수 있으며 이속이 빠르므로 도주기로도 좋다.

 

결전기 [무자비한 밤] (72초)

[무자비한 밤 : 밤의 장막 너머] (신규각성큐브 77.7초)

백/체, 무적 (신규각성 무적x, 80% 피해 감소)

노각 기준 26928%+33660%, hp +mp + 위상력 50% 회복.

신각 기준 56650% (풀차지 76476%) 높은 계수.

노각은 매우 긴 선딜 및 2타 나눠 치는 등 실 사용감은 좋지 않다.

신각은 빠른 단타 또는 풀차지 강한 단타 등 딜 우겨넣기가 가능하나 무적&회복이 없다.

취향껏 고르되 비명 계수 때문에 만렙은 필수.

 

결전기 [메테오 스매쉬] (60초)

에/백/체, 무적, 확정치명타

단타 71280%, 커뮤니티 등에서 슬죽펀이라는 말은 이 기술을 의미한다.

 

[뿌려진 손톱] (30초)

비명 활성화, 에/벡/체, 80% 피해 감소

지상에서 ↑를 누르고 쓰면 공중으로 이동하여 시전한다.

5초 이내에 추가타를 쓰고 비명을 킬 수 있다. 추가타 이후 쿨타임이 시작하므로 빨리 쓸 것을 추천.

 

[분쇄된 등뼈] (50초)

특정스킬 4초감소, 에/백/체, 무적

특정스킬 에는 뚫린 살갗을 제외한 모든 비명 활성화 스킬이 포함된다.

시전 공격은 투사체, 명중하면 순간이동 후 후속타, 명중하지 않으면 후속타가 나오지 않는다.

↓를 누르고 쓰면 후속타부터 시작한다. 막타의 내려찍기는 확정치명타.

 

궁극기 [메테오릭 나이브스] (던전 당 1회 제한)

에/백/체, 절대무적

딜의 구성이 독특하고 난해한 편. 도약 후 6타, 착지하며 2타.

2레벨 기준 도약 38748% + 착지 348753%

강한 단타만 필요한 순간에 불필요한 선타의 계수로 패턴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스크린샷이 날아가서 범위 부분을 지웠습니다 죄송합니다;;)

위아래로는 꽤 짧으므로 주의해서 좋은 타이밍과 알맞은 위치에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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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액티브 정리

사진 한장 요약을 하자면 이렇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3. 비명 활성화 쿨다운

깎인 뼈 부분 설명처럼, 뼈 비명비명 의 연계는 동시에 쿨다운이 돌아준다. 약 18초 정도의 쿨다운이 돌게 되는데.

뚫린 살갗, 저며진 육편, 튀어나간 이빨, 저며진 육편 추가타 등을 사용하면 총 4+2+2+2초, 10초 감소한다.

육편이 2초를 꼭 소비하므로 12초 정도의 쿨다운을 지나 6초 정도가 빈다.

육편의 2초 후 다시 3초가 흐르면 살갗을 사용하여 쿨다운 4초를 할 수 있다.

나머지 쿨다운을 모두 채웠으므로 뼈 비명 회 비명이 가능해진다.

육편의 경우 실제 쿨다운이 13초~17초 이므로 이 사이에 추가타 정도는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어림삼아 뼈 비명비명 사이에는 살갗 2번, 육편 1번, 이빨 1번의 쿨다운 기회가 들어간다.

4*2 + 2 + 2 = 12초 정도의 쿨다운을 받게 된다.

실제 뼈 비명비명의 쿨다운은 19-12=7초, 살갗을 낭비했다면 10초 정도로 볼 수 있다.

 

날아든 송곳니의 경우, 갈라진 달빛과 떨어진 별빛을 쓰면 쿨다운 감소 3초를 받는다.

송곳니 달빛 별빛 후 쿨다운 총 6초, 모션 1초 정도를 소비하여 약 23초 정도 남는다.

이 사이에 다시 달빛 별빛이 먼저 쿨타임을 잡아 6초를 채워준다. 별빛의 쿨타임 약 16초 후 쓰게 되며 송곳니가 돌아온다.

달빛과 별빛은 송곳니 쿨타임 사이에 약 두번 정도 사용되며 가끔 세번 사용된다.

송곳니의 실질적인 쿨다운은 3초 4번을 감소하여 30-12 = 18초 (달빛 세번 시 15초) 정도이다.

 

뿌려진 손톱의 경우, 은하의 자체적인 쿨다운 기술 중에 분쇄된 등뼈만 4초 감소가 유일하다.

등뼈는 50초나 되므로 손톱의 쿨다운은 두 번 사용 시 한 번 26초, 한 번 30초가 된다.

 

 

 

4. 각성기제

본인이 사용하는 각성기제는 B세트의 "공격 : 신속"과 "특수기 : 신속" 이다.

뿌려진 손톱은 26초 또는 30초인데, 저 둘의 쿨감을 받으면 5초마다 2초 감소하여 최종 15초 또는 18초가 된다.

이는 송곳니의 실질적인 쿨타임과 일치하여, 두 기술을 같이 굴릴 수 있게 해준다.

분쇄된 등뼈는 5초마다 2초 감소, 약 20초 감소하여 최대쿨감을 받는다면 30초의 기술이 된다.

비명의 쿨타임에 제한이 없는 은하는 비명을 자주 굴린다면 쿨타임 감소를 확정적으로 누릴 수 있다.

 

여기서 본인의 뚫린 살갗 연마 20레벨인 이유가 나온다. 살갗 쿨타임이 5초이며 비명 활성화를 시켜주기 때문이다.

은하의 중요한 딜링수단인 비명강평의 회전율이 올라가므로 본인은 해당 각성 기제를 맞췄다.

다른 캐릭터의 특수기는 보통 쿨타임이 5초를 넘어가므로, 해당 각성기제는 범용성이 매우 낮아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다만 은하의 기술 연계 스타일이 달라지는 부분이므로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전천후 : 신속"은 피격,점프,강캔,긴회,위개방,특수기 등이 카운트 조건이다.

전천후 까지 착용하면 쿨이 맞지 않아 비효율적이라 생각하며 나머지 한 부위는 착지 또는 위개방 기제 쪽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점프 또는 착지 관련 기제는 아래의 기제 모두 자신과 맞지 않을 때 고른다.

은하는 직접 착지 또는 점프하는 경우가 잘 없기 때문에 이를 의식하고 쓰는 것은 난이도가 좀 있다.

후딜이 짧은 기술이 여럿 있으므로 컨트롤 하기 나름이지만 쉬운 조건이므로 버프도 낮은 편.

 

냉기 관련 기제는 추천하지 않는다.

은하의 기술 대부분은 공속의 영향을 받으며, 쿨타임 감소를 통해 기술이 자주 도는 만큼 기술도 빠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상 관련 기제는 C세트 적받뎀증 디버프를 걸어 좋은 옵션이나,

체력 회복기가 결전기:무자비한밤 노각인 만큼 주의를 요한다.

 

강제캔슬 기제는 C세트 역습을 추천한다.

만약 솔로몬 유니크아바타를 가지고 있다면 체력회복 겸 화상 : 역습 기제와 시너지가 좋을 수 있다.

다만 둘다 적받뎀증 디버프이므로 둘다 채용하는 것은 효율이 나쁠 가능성이 높다.

 

캔슬 봉인 : 학살 기제는 컨트롤을 잘 한다면 추천한다.

은하는 무적기가 많고, 강평에도 무적이 있으므로 강캔의 빈도가 적다면 강캔 레벨을 빼고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다.

강평 등으로 자주 지상에 내려가는 은하는 패턴 회피도 쉽게 노려볼만 하다.

 

 

 

5. 마치며

은하는 강평을 사용하기 위해 비명을 쓰고, 비명을 쓰려면 특정 스킬을 쓰고, 특정 스킬의 쿨다운을 다른 기술로 내린다.

캐릭터의 기술들이 꽤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덕분에 시스템도 어렵지 않고 쿨타임 계산도 쉽다.

그러나 이러한 구조는, 특정 스킬의 사용이 실패하면 딜타임을 뺏길 가능성이 높다.

특정 스킬의 대부분은 무적을 가지고 있으며, 갈라진 달빛을 포함한 다른 기술들도 계수가 높으므로 보완할 수 있다.

강평은 착지를 하기 때문에 착지하면 안되는 상황에서 딜해야하는 환경에 취약하다.

 

은하의 기술 대부분 또는 모든 기술이 체이스 확정이다.

칩 또는 리시버 세팅은 체이스 위주로 고르면 해결된다.

일부 체이스 확정이 부족한 캐릭터들보다 압도적인 혜택을 누리고 있는 부분이다.

기술 스타트를 공중에서만 하면 된다.

 

신규 훈련프로그램 실드는 5차스킬과 결전기 레벨을 올려주는 어쌔신+아웃레이지 33을 추천한다.

강평의 피해량이 올라가므로 강평 주력기인 은하에게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감사합니다.

 

 

 

 


댓글3

0/200

  • ysio

    이번 패치로 튀어나간 이빨에 메아리친 비명 활성화 효과가 생겼던데 그건 사용하시나요?

    2025.01.09
    • EH희

      계속 훈련장에서 써보는 중인데 튀어나간 이빨의 각성큐브를 빼고 쓰기엔 모션이 너무 긴거 같아요. 실전도 아니고 훈련장에서 이런 느낌이 드는게 썩 달갑진 않네요... 5차스킬보다 긴 모션시간이 정상적으로 느껴지지도 않고 비명 히트 발생도 많이 늦어서 캔슬하면 딜이 씹히더라구요. 우선 문의는 넣었는데, 조금이라도 수정되어야 쓸거 같습니다.

      2025.01.10
    • ysio

      모션이나 히트 판정 늦는것에 대해서는 저도 쓰면서 계속 느꼈는데 다들 비슷비슷하나 보네요..

      2025.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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