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트리
2. 핵심 스킬 및 운용
딜 사이클
1. 비트 크래시-특수기로 열기
2. 스바스-셔터 깔고 국밥 스킬 먼저 다 털기
3. 체인지 스킬 콤보
4-1. 특수기 쿨 돌면 사용 후 체인지 스킬 콤보
4-2. 특수기 쿨일때는 결전기 사용
5. 이후 비트 크래시 틈틈이 넣어주면서 쿨 도는거 먼저 사용(국밥스킬 우선)
일반 스킬들의 딜레이가 짧은 캐릭이기 때문에
결전기는 중간중간 현타 방지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결전기와 일반스킬의 DPS차이가 크지 않음)
모의전같은 초반에 스킬 다 박아야하는 타임어택 사이클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3. 스킬 매커니즘 및 패시브
좀 디테일한 부분들을 다뤘습니다.
윤리아 스킬 매커니즘에 대해 이해하고 계시면 안보셔도 무방합니다.
[비트 크래시]
콤보 시작할때 맨 처음으로 쓰는 스킬인 비트 크래시입니다.
비트 크래시에 치저감이 붙어있고, 지상에서 사용시 공중으로 뜨기때문에 시동기로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체인지]
체인지 패시브 입니다. 이후 설명드릴 음파 스택을 쌓는데 사용됩니다.
인게임에 들어가면 이런 모양의 창을 볼 수 있는데 각 모양마다 역할이 다릅니다.
첫번째로 음파 입니다
윤리아 특수기(기본키v)를 사용하면 해당 스킬들이 체인지 됩니다.
체인지된 스킬을 사용하면 음파 스택이 쌓입니다.
해당 체인지 가능한 스킬들(소닉볼 텐션업 펌프샷)은 스킬 사용시 1회 초기화라는 마스터리를 갖고있습니다.
체인지 스킬들은 체인지 되기 전 스킬과 마스터리 및 큐브, 쿨타임을 공유하기 때문에 체인지 스킬을 사용하면 기본 스킬이 1회 초기화 되는 것입니다.
편하게 해당 스킬들은 한번에 2회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수기-체인지-노체인지로 이은 콤보입니다.
특수기 사용 후 1.소닉볼 2.펌프샷 3.텐션업 순서로 사용하면 콤보가 깔끔하게 나갑니다.
해당 화면처럼 노체인지스킬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노체인지 스킬들 선딜레이가 매우 작은편이기 때문에 빠르게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수기 사용 후 바로는 아니더라도 체인지 스킬 3개는 반드시 쓰기 바람)
음파 스택을 쌓으면 아래키+특수기 입력으로 스택을 터트릴 수 있는데 음파9스택시 주파수 3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음파 8스택 이하일때 강화 특수기를 쓰면 주파수가 3스택이 쌓이지 않으니 음파9스택 쌓고 스택을 터트리는게 좋습니다.
주파수 1스택당 체인지스킬 1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 스택을 사용한 체인지스킬의 데미지는 쎄지지 않지만 특수기 데미지가 쎄지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볼 건 오른쪽 별모양 소리신호 스택 입니다. (특정 스킬 사용하면 스택 쌓임)
보통 소닉볼로 해당 스택을 쌓습니다.
소리신호는 최대 1스택밖에 쌓을 수가 없는데, 이 스킬은 사운드 그라비티라는 스킬을 쓸 때 사용합니다.
[사운드 그라비티]
선딜 후딜 거의 없고, 쿨타임 짧고 무적기 달린 스킬입니다. 보통 모듈 튜닝으로 이 스킬을 강화합니다.
이 스킬은 충전식으로 쓰는 스킬인데 2회까지 충전 가능하기 때문에 2회충전되게 두지만 않으면 딜손실이 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 그라비티 사용시 주의할 점은
보통 소닉볼을 마지막으로 사용한 쪽으로 이동되기때문에 웬만하면 소닉볼 사용 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스핀 바이 스핀 - 셔터 찬스]
쿨타임도 비슷하고 둘 다 캔슬 가능한 설치기 입니다.
이 스킬 2개는 한번에 같이 쓰는게 딜 사이클 굴리실 때 편합니다.
스핀 바이 스핀이 쿨타임이 조금 더 길기때문에 스바스-셔터로 던지시는게 좋습니다.
보기 쉽게 강캔으로 캔슬했는데 다른 스킬로 캔슬하셔도 저렇게 딜이 다 들어갑니다.
그냥 설치기2개 던지고 딜사이클 굴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조기 : 트윙클 트윙클!]
해당 스킬은 앞으로 쓰면 대시, 위키 누르고 사용하면 공중에 뜹니다.
이 스킬은 포지션 잡을때 쓰거나, 딜사이클 도중 지상에 박힐때 에어리얼 데미지를 주기위해서 공중으로 뜨기위해 사용합니다.
노체인지 텐션 업, 특수기를 공중에서 사용시 지상에 박히기때문에 이 두 스킬 사용 후 트윙클로 공중으로 뜨면 좋습니다.
윤리아는 다른 구캐릭들과는 달리 연계되는 스킬이 거의 없기때문에 그냥 스킬 쿨 도는거마다 써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0/200